Money/경제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 배당률 살펴보기

2019.08.01




각 은행 상품 중에 출자금통장을 취급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그 중에서도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은 소액 투자가 가능한 대표적인 상품입니다은행 직원들은 은행 주력 상품을 소개하도록 하는 의무가 있고 개인실적을 올리기 위한 상품을 소개 시켜줍니다.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도 금리가 높다면서 직원들에게 자주 추천되는 상품입니다금리가 높다고 직원의 추천만으로 가입할 수는 없죠그러면 새마을금고 출자금 통장 장단점을 잘 살펴보겠습니다.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은 조합원을 유치하는 통장이에요새마을금고는 출자금 통장을 통해서 새마을금고의 대출이나 투자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출자금통장은 새마을금고의 자산이 되기 때문에 추천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에 대한 장단점을 살펴보면 1,000만원까지 비과세가 적용됩니다모든 예적금 이자에 15.4%의 이자소득이 붙습니다가령 이자가 1,000만원이라고 하면 이자소득세를 154만원 내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1,000만원 투자해서 배당이익이 4%라고 하면 배당금 40만원 이자소득세 15.4% 61,600원 모두 461,600 혜택을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새마을금고는 같은 지역이라고 해도 지점마다 이율이 각기 다릅니다사업소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원금손실이 생길 수도 있고 과거 사건처럼 심한 경우 지점이 문을 닫게 될 수도 있는 위험상품에 해당합니다.


은행직원이 상담을 할 때 이익이 높았던 때를 기준으로 해서 설명할 가능성이 높습니다손실의 가능성에 대해서는 질문을 한다고 해도 잘 언급하지 않죠금리만 보고 선택하기에는 생각지 못한 결과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의 장점만 살펴보면 아무래도 관심이 가기 마련입니다이자가 1,000만원이 되기 위해서는 2억 정도 투자해야 하는데 이 정도로 투자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습니다그래서 소액투자로 비과세 혜택을 받은 금액도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은 예금자보호법으로 보호를 받지 않은 상품입니다. 그리고 일반 은행상품과 달리 입출금이 쉽지 않는 것은 새마을금고의 자산이 되기 때문입니다. 입출금을 위해서는 신청서를 따로 작성해야 합니다다음년도 2월 총회 이후로 받을 수 있습니다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은 여유자금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라서 그렇습니다.


요즘 재테크에 기본 구조가 금리인하로 많이 바뀌었습니다초반의 금리인하와 하반기에도 금리인하가 예측되고 있어서 많은 수익을 내는 것보다 자산을 지키는 것이 중요한 시기가 되었습니다이런 흐름에 따라 안전투자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P는 증권사에서 국공채에 투자해서 이자를 주는 상품입니다정부가 발행하는 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안전투자에 해당하죠. RP특판의 경우 이자율이 높기 때문에 특판 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는 하나금융투자는 월 저축형 5% RP통장입니다만일 1,000만원을 1년간 예치하면 50만원 이자가 붙습니다.


중장기투자를 원한다면 리츠는 어떨까요정해진 배당이 꼬박꼬박 나온다는 점이 금리 인하 후 더욱 몸값이 높아졌습니다정부에서도 리츠 활성화 방안을 통해 국민의 수익을 높이려는 방안을 내놓고 있기 때문에 꾸준하면서도 안전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리츠는 부동산임대펀드로 부동산 임대를 주어 수익을 내는 펀드입니다.



예치금의 액수 크기보다 어떤 금융상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결정되고 있습니다따라서 새마을금고 출자금통장 이외에도 안전하면서 다양한 금융상품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나라도 예전처럼 주식이나 부동산으로 벼락부자가 될 수 있는 사회구조가 아니죠장기적으로 재무계획을 갖고 꾸준히 실천했을 때 자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자신만의 재무 상태에 맞게 재무계획을 세워보셔야 합니다.


여러 상품에 대한 리스크 또한 파악을 하고 있어야 합니다펀드 상품에는 파생상품이 많다보니 더욱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기 위해서 여러 곳을 통해 알아본다고 해도 단편적인 정보만 접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인데요이때 재무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재무센터의 금융전문가들이 각 금융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서 상황에 맞는 상품으로 방향을 잡아주기 때문이죠.


안전투자 상품 알아보기


소개한 곳은 전문성과 설계 수준이 매우 높아 상담하는데 무료라는 장점을 십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재정 상황과 미래 계획을 개인에 맞게 분석하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재테크를 하는데 정확한 구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미래를 설계에 나가는데 많은 도움을 받길 바라겠습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