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적금 풍차돌리기 자세히 알아보기

2019.08.21



돈을 벌기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적은 돈으로 목돈을 만드는 방법은 소액투자주식적금장기저축 등이 있습니다그 중 적금 풍차돌리기에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 그림은 적금 풍차돌리기 표입니다한달에 하나씩 10만 원 적금 통장을 만듭니다. 1년동안 만들면 120만 원씩 나가게 됩니다적금 기간을 1년으로 설정하면 다음 1년 후부터 하나씩 만기가 돌아오면서 매달 원금과 이자가 들어오는 재테크 방법입니다.


적금 풍차돌리기의 장점!!

적금 풍차돌리기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지출 습관이 달라지게 됩니다서서히 절약이 몸에 배게 됩니다.


두 번째는 적금 풍차돌리기로 위험을 관리하게 됩니다사실 1년 동안 돈을 모으면서 급전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이렇게 적금을 12개로 나누게 되면 필요에 따라 일부를 취소한다고 해도 나머지 적금은 만기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저축은행 정기적금 평균 금리가 2.6정도 입니다. 10만 원씩 적금을 하면 1년 뒤 1만 4천 원 이자가 붙게 됩니다. 적금 풍차돌리기는 지출 습관을 고치고 단순히 돈을 모으는 방법이지 돈을 불리는 수단이 아닙니다금리가 낮기 때문에 풍차돌리기로는 돈을 불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돈을 불리고자 한다면 좀 더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눈을 돌리는 것이 좋습니다물론 이때도 은행처럼 안전한 상품으로 돈을 굴려야 합니다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건 수익이 아니라 원금보전입니다.


금융상품을 살펴볼까요?

적금 풍차돌리기로 목돈이 생겼다면 이제 돈을 굴려서 목돈을 만들어야 합니다이때도 요령이 있습니다나의 필요자금을 단기중기장기로 나눠 운용해야 합니다.

단기자금은 원금 보장 RP 통장을 이용하세요.


증권사에는 RP 통장이 있습니다이 통장은 국공채에 투자해서 이자를 주는 상품으로 특판인 경우 5% 이상 금리를 주고 있죠.


단기상품에도 불구하고 풍차돌리기 수익에 비해서 2~3배가 높습니다.

중장기 목돈이 필요할 때는 원금 보장 펀드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예를 들어 부동산 임대(리츠펀드는 부동산을 매입 후 임대로 수익을 내는 펀드에요아래는 리츠의 연간 수익률 현황입니다.




지난 7~8년간 연간 수익 8%, 5년 누적수익은 40~50%에 이르고 있습니다. 1000만 원 정도를 적금 풍차돌리기를 활용해서 만들고 리츠에 투자했다면 400만 원 이자 붙습니다이에 비해서 1000만 원을 5년간 1.4% 예금에 예치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일반예금과 리츠로 5년간 운용했을 경우 리츠는 2000만 원예금으로는 300만 원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금 풍차돌리기를 할 때는 향후 재테크 계획도 함께 세워야 합니다인생에서 어떤 자금이 필요하고 이를 어떻게 만들지 단기/중기/장기 계획을 세워야 효율적으로 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게 싫다면 그냥 은행예금을 이용해도 되지만 위에서처럼 2000만 원 Vs 300만 원의 수익 차이가 시간이 갈수록 엄청나게 벌어지게 됩니다하지만 일반인들이 직장을 다니면 일일이 이런 상품을 알아보기란 쉽지 않습니다.



만약 시간이 없거나 아직 재테크 방법금융상품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최근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무료 재무 센터를 통해서 적금 풍차돌리기 노하우특판 RP, 리츠 상품을 알아보는 것입니다시간이 된다면 한 번쯤 나만의 무료 재무 설계도 받아보세요.


금융 상품 비교하기[바로 가기]


이곳은 제가 자주 이용하는 무료 재무 센터입니다금융상담도 친절히 잘해주고 관련 자료특판상품 자료도 바로 제공해줘서 괜찮습니다특히 이제 연말이니 미리미리 연말정산 노하우도 알아보는 것도 좋겠죠그리고 상담 후에는 10만 원 상당의 개인 맞춤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주고 있으니 받아보세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보세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