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orelim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8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변화가 곧 기회랍니다】

2018.11.25

【변화가 곧 기회랍니다】


세계 최대 부호인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가 한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질문을 받았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뛰어난 두뇌로 세계적인 부자가 될 수 있었습니까?” 기자의 질문에 대한 빌의 대답은 아주 간단했습니다. “저는 당신이 생각하는 것처럼 똑똑하지도 않고 특별한 재능을 가진 것도 아닙니다. 다만 내안에 있는 변화하려는 마음을 생각으로 옮기고 그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기 위해서 노력 했을 뿐입니다.”


지난 2008년 무명의 정치인 오바마가 대통령 선거에 도전했을 때 내걸었던 구호는 바로 변화라는 것이었습니다. 당시 미국 사회는 모든 면에서 변화를 이루려는 열망으로 가득해 있었습니다. 특별히 기존 정치를 바꾸어야 한다는 정치의 변화에 대한 기대가 적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변화에 대한 열망을 실천하려는 의지를 가진 사람이 대통령에 당선될 수 있었습니다. 세상에서도 이처럼 변화를 이룰 수 있는 사람이 인정을 받게 됩니다. 가정과 삶의 현장은 물론 어느 곳이든지 변화를 이루는 일에 준비된 사람이 성공한다는 말입니다. 스스로 변화를 이루지 못할 때 다른 사람을 변화시킬 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영어로 변화를 뜻하는 Change라는 단어의 g라는 알파벳 대신에 c를 대입해 보았으면 합니다. 빌 게이츠와 같이 변화하기를 힘쓰는 사람에게 기회가 찾아올 수 있다는 말입니다. 변화를 두려워하는 사람일수록 삶에 자신감을 갖기가 쉽지 않습니다. 변화는 누구에게나 기회가 되고 이러한 기회를 놓치지 않을 때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나는 지금 무엇인가를 변화시킬 준비가 되어 있는지 스스로 한번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변화는 기회를 얻기 위한 가장 확실한 준비라 할 수 있는데 작은 일부터 변화를 이룰 때 진정한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추구하는 작은 변화야말로 성공이라는 기회를 위한 가장 확실한 출발이라는 사실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