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orelim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8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가진 꿈을 마음껏 누려라】

2018.12.14

【가진 꿈을 마음껏 누려라】


일생을 문밖에서 서성거리며 기다리던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한 번도 문 안으로 들어가 보지 못하다가 죽을 무렵이 되어서야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지 문지기에게 물었습니다. 그러자 문지기는 이 문은 당신이 먼저 열어 달라 해야 열리는 문이라고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이 말을 듣는 순간 땅을 치며 후회를 했지만 때가 너무 늦었던 것입니다. 문을 열어 보려고 조금만 노력을 기울였어도 벌써 문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가 하면 아이들만 탈 수 있도록 만들어진 회전목마에 아이들과 함께 타보기를 원했던 한 아버지가 있었습니다. 그는 애니메이션 작가였는데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공원을 상상했던 것입니다. 그는 이 꿈을 현실로 옮기기 시작했는데 이렇게 시작한 것이 바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디즈니랜드’입니다. 그는 Walt Disney인데 “꿈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용기가 있다면 우리의 꿈들은 모두 이룰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웃음은 시대를 초월하고 상상력에는 나이 제한이 없으며 꿈은 영원하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꿈을 꾸지만 그 꿈을 이루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대개는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그 거리가 너무 멀다고 생각하는 가운데 선을 그어버립니다. 그러나 꿈은 이루려면 꿈을 가진 순간부터 그곳을 향해서 한 발씩 다가갈 수 있어야 합니다. 언젠가 때가 주어지면 해야겠다고 생각할 때 그 꿈은 아득한 꿈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로켓의 선구자로 잘 알려진 미국의 과학자 Robert Goddard는 이렇게 말한 바 있습니다. “불가능이 무엇인가는 말하기 어렵다. 어제의 꿈은 오늘의 희망이며 내일의 현실이기 때문이다.” 문 밖에서 서성거리기만 하면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문 안의 사정을 알 수가 없습니다. 꿈을 가진 사람마다 더 이상 후회하기 전에 가진 꿈을 마음껏 자신의 삶에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