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회중 방광!

https://www.youtube.com/watch?v=EhUR5BIKj34

법회 도중 하늘에 해무리가 생기고, 관세음보살상 앞으로 빛이 쏟아지는 광경으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한 사찰. 부산의 황령산 보광사입니다.


  댓글들- 

- 영상 속 사찰은 부산 황령산 보광사 입니다^^

- 그런데요 무슨 정성을 드리는 중이셨는지 너무 궁금해요 너무 신기해서요

- 그런데 저런 금색 옷 입고 춤추는건 처음 보네요. 좀 별로네... 이상하게 보임

- 점안식 이네요. (점안식(點眼式) 불교 신앙의 대상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종교의례. 불교의식. 개안식(開眼式)이라고도 함.)


아티클에서 ‘방광이적’은 약 5년전 실지로일어났으며 간혹 '있을수있는 일'이라한다.   

‘사람이먼저’ 앞세운 19대 문재인 당시, 북탈출 주민 붙잡아 검은보자기 뒤집어씌워 철사줄로 꽁꽁묶어 다시 북쪽으로 내돌려보낸사건등 여러 비인간적인 일들이저질러졌으며, https://www.youtube.com/watch?v=aVWNrSamlQA 또한 그의집권 5년 내내 코로나펜더믹으로 국민들지치게하였다. 이어 '공정과상식' 앞세운 ‘부동시- 좌광우도’20대윤' 정치가등장 '코로나-비인간적행각'못지않은 막장정치행각질로 대왕고래의 꿈이 들통나자 갑자기 비상계엄을 선포하여 거짓에 사기에 음모로 대한민국 시궁창으로 만들고 있다.


무슨 사람이 먼저?

무슨 공정과 상식?


그러나 ‘탄반으로 간다’는 기회주의적 무리들에겐 절호의 기회! 

무슨 배은망덕? 무슨 매국행위? 한탕치기 뜯어먹고 기름주댕이 흰 이빨 휘날리면 끝! 


14대 달라이라마의 생애를 다룬영화 ‘쿤둔’에서 달라이라마의 최후 독백: "한 생명도 남김없이 열반을 얻을 그날까지 자신의열반을 미루신부처님께 두손 모아발원하옵나이다. 나의 적도 무로돌아갈것이며 나의 벗도 무로돌아갈것이며, 나 역시 무로 돌아갈 것이니 만사가 무상하도다. 만사가 덧없음이며 기뻣던일 모두다 기억속으로 사라지고 한번간 것은 다시 오지않는 법 묶인자 풀어주고 갇힌자 석방하고 얽매인자 해방시켜 뭇생명을 남김없이 열반으로 이끌리라 부처님도 남의 죄를씻을수없으며, 남의 고통도 대신 덜어 줄 수 없으며 대신 깨우쳐 줄 수도 없나니 중생은 오직 진리를 통해서 해탈을 얻을 수 있느니라 이것이 궁극의 진리이니라. 부디 전생에 쌓은 내 선업으로 모든 중생의 고통을 남김없이 멸 할수 있기를 발원하나이다-"  (진리란 무엇인가? 모르면공부해라 공부해서 남주나!) 환생했다는 달라이라마라는 분의 독백이라하나 그분이 살아온 고행의 시간에서 이제 다시는 옛 티벳으로 돌아갈수없음을 여기에서 볼수있다. 열반? 구원? 믿는자 마다 구할것이리라? 종교, 대상선택은 자유이나 특정한 신비 또는 기적같은 일화에 혹 할 이유없다. 


전도자가 이르되 "헛되고 헛되며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도다" 해 아래에서 수고하는 모든 수고가 사람에게 무엇이 유익한가 한 세대는 가고 한 세대는 오되 땅은 영원히 있도다. 해는 뜨고 해는 지되 그 떴던 곳으로 빨리 돌아가고 바람은 남으로 불다가 북으로 돌아가며 이리 돌며 저리 돌아 바람은 그 불던 곳으로 돌아가고 모든 강물은 다 바다로 흐르되 바다를 채우지 못하며 강물은 어느 곳으로 흐르든지 그리로 연하여 흐르느니라 모든 만물이 피곤하다는 것을 사람이 말로 다 말할 수는 없나니 눈은 보아도 족함이 없고 귀는 들어도 가득 차지 아니하도다. 이미 있던 것이 후에 다시 있겠고 이미 한 일을 후에 다시 할지라 해 아래에는 새 것이 없나니 무엇을 가리켜 이르기를 보라 이것이 새 것이라 할 것이 있으랴 우리가 있기 오래 전 세대들에도 이미 있었느니라-” 


믿으면 천당간다고?

믿으면 환생한다고?

천당가서 무얼할것이며, 다시 환생해서 무얼할것인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생명주신 대자연의 은혜에 감사하며 하루를 보낸다. 

https://www.youtube.com/watch?v=at6oAIW-6CE


좋아요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뉴스제보 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