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백악관 브리핑에서 캐롤라인 레빗 대변인과 JD 밴스 부통령은 민주당의 '순수 당파 정치'로 인해 미국 정부가 공식 폐쇄되었다고 밝혔다. 트럼프 행정부는 37조 달러의 부채 상황에서 불법 체류자들을 위한 납세자 지원 의료 혜택을 거부했기 때문에 민주당이 깨끗한 예산 법안 (Clean CR) 통과를 막았다고 주장한다. 민주당은 이전에 13번이나 통과시켰던 것과 동일한 종류의 깨끗한 자금 지원 법안을 거부하였다. 이로 인해 130만 명의 현역 군인 급여, 저소득층 식량 지원, 메디케어 옵션 등 미국 시민을 위한 필수 서비스가 위협받고 있다. 밴스 부통령은 척 슈머 상원의원이 당내 극좌파 (AOC)의 예비 선거 도전을 우려하여 정부 폐쇄를 강요했다고 분석했으며, 행정부는 약값 인하 (화이자 합의) 및 AI 혁신 등 미국인 삶 개선을 위한 조치를 강조하며 민주당에게 정부 재개를 촉구하고있다. (영상출처:백악관https://www.youtube.com/watch?v=3X_gesqv_VI&t=1922s
[10월 1일 캐롤라인 백악관 대변인 기자회견] "불법 체류자 무상 의료 거부하자 셧다운" 민주당 책임론, 레빗-밴스 정부 재개 강력 촉구(전체 한글번역 영상)
댓글들-
트럼프대통령님 자국민 보호가 최우선~ 옳습니다. 불법체류자들을 추방 하세요.민주당의원들 개인 사비로 불법 체류자들을 도우라고 하세요~ 불법을 동조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세금을 정당하게 써야죠.불체자들 때문에 나라 경제가 위험한거 모르나요?
불법체류자들이 한달에 만불이상 벌지만 일년에 6천불 택스보고 하고 공짜로 병원에 들락날락 하면서 약을 타서 팝니다 세금을 꼬박꼬박 많이 낸 자영업 사람들은 전혀 혜택을 못 받습니다.
봉사직, '국민도우미' 캠페인에 필요한 슬로건 제공하실분!
https://www.ktown1st.com/ktalk/detail/2479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