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007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33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갑자기 훅하고

2018.10.26

가을이 되면  한번 정도 감기를 겪는것이 늘 있던일이다. 특히 가을철 환절기면 콜드엘러지가 있어서 콧물 감기 증상이 나타나는데 어제가 그날이었다. 갑자기 훅하고 멀쩡하다가 맑은 콧물과 재채기가 멈추지를 않아서 도저히 사회생활이 불가능해지는 황당한 경우가 발생하였다. 


나만의 긴급조치를 시작하였다. 앨러지약 claritin 먹고  Airborne 먹고 몸에 열나는 음식을 (주로 탄수화물) 잔뜩먹고 땀내고 자는 일이다. 


하룻밤 땀내고 잤더니 앨러지 증상이 멎었다. 환절기 아침 저녁 기온차이가 심하면 꼭 겪는 연례 행사이다. 


어릴적에는 말도 못하게 심했으나 한국은 그당시 앨러지약이라는 개념도 없던 시절이라 크리넥스를 통으로 들고 다녔다. 코끗이 다헐도록 콧물 닦아서 동네바보같이 하고 돌아나닌 기억이난다.


옛날 어머님왈" 너는 뱀띠라서 겨울에 늘 골골한다" 고 하시는데 띠하고 정말 관계가 있는건지? 아님 그냥 하시는 말씀인지 알수는 없지만 여름에는 늘 활달하고 건강하고 가을지나 겨울 들어갈때면 앨러지에 많이 시달린것은 사실인것 같다. 


여러분들도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시고 낮에 덥다고 너무 얇은 옷입지 마세요. 특히 사무실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에어컨밑에서 일하기때문에 옷 든든히 입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