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집을 팔 때 Seller가 준비해야 할 것 5

2018.05.11

안녕하세요, Kelly Chong 입니다.


여러분은 어떤집을 좋아하시나요?


구조가 좋은 집일수도 있고 밝고 환한집을 좋아하는 분일수도 있습니다. 어떤 분들에게는 방향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중에 방향은 가장 바꾸기 힘든것이기 때문에 잘 보셔야 합니다.

좋은 집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이 선호하는 것을 생각하고 다음에는 양보해도 되는 몇가지는 마음에 쏙들지 않더라도 마음에서 놔줄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어느 한가지는 이것 만큼은 꼭 지켜야 한다라는 것을 가지고 찾는분들중에 많은 분은 방향을 고집합니다. 미국은 풍수와 상관없다해도 어쩔수 없이 밝음을 좋아하시기 때문에 결국은 풍수와 상관없이 좋은 구조와 방향의 집이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좋은 구조와 방향의 집에다 안의 구조가 하이실링이어서 집이 크게 보이는 집과 정원이 전문가의 손을 거쳐 멋지게 꾸며진 집, 그리고 수영장과 스파가 보기 좋은 집과 부엌 캐비넷과 그라나잇 카운터탑, 부엌기구 등이 고급스레 업그레이드 된 집, 그리고 안방화장실을 업그레이드해서 멋지게 보이는 집 등 이런집들이 먼저 팔리게 됩니다.


어느집이든 장단점은 있기 마련입니다. 단점이 있더라도 장점으로 커버할 수 있다면 충분히 잘 팔립니다. 아무리 좋은 집이더라도 가격 조절이 제대로 되지않으면 결국엔 파는것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됩니다. 하지만 가격 내리기가 어디 쉬운가요?

누구나 자기집을 팔때 싸게 팔고 싶은 분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럴때 셀러는 우선 그 주변의 매물들을 에이전트와 함께 답사하여 주변집들의 가치를 냉정하게 판단하시길 권합니다.


Buyer가 한집만 보고 사는 분은 많지 않고 거의 그 집 주변의 집들을 보고, 비교하고, 장/단점을 분석하고 가격을 비교해서 최종적으로 결정을 내리기 때문에 셀러는 리스팅에이전트의 정확한 비교분석 설명을 믿어줘야 합니다.
 

아, 그리고 요즘처럼 Loan을 하기 어려운 시기에는 가격이 너무 높으면 끝마무리가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까 좀더 심사숙고하고, 좋은 Buyer를 선택했다면 놓쳐서 또다시 시작해야 하는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결국에는 가격이 가장 중요합니다. 어떤 경우든 이 가격이면 되겠다라는 계산이 되면 그때는 어떤 악조건일지라도 일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더 궁금하신 것은 213-500-4803으로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wCOMa8NrZz4

https://youtu.be/eBFO8AdkfXk

https://youtu.be/v1539IMlzm8 



<영상으로 보기>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