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ychong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5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리버스 모기지란?

2019.11.08

안녕하세요,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입니다.


오늘은 은퇴자들을 위한 리버스 모기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립니다.

의료의 발달과 환경이 좋아짐으로해서 오래 살게 되었는데요. 대학을 졸업한 새내기들은 속속 사회에 나와서 자기들 살 궁리들을 합니다. 나이가 이제 들어서 직장을 은퇴해야만 하는 상황이 본인앞에 펼쳐진 분들도 있습니다. 은퇴를 하고 나서도 한참동안을 건강하게 살게되는데요. 그럴때 필요한게 생활비입니다. 이제 정부로부터 연금과 보조를 받을 수 있지만, 팍팍해진 경제환경 때문에 정부에서주는 연금만으로는 생활하기가 버거운 상황이라 별도로 개인 은퇴자금이 마련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어려움을 많이 겪습니다.

은퇴했기때문에 소득을 증명해야하는 기존의 홈에퀴티론과 같은 금융상품을 통해서는 자금을 융통할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소득유무와 상관없이 자금을 융통할수 있는 리버스 모기지를 많이 찾고 있는데요.

즉 62세 이상으로서 은퇴한 노인등을 대상으로 주택가치를 담보로 자금을 융통해 주는 금융상품인 리버스 모기지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홈에퀴티론과 유사하나 융자기관에 매달 돈을 갚아 나가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주택을 담보로 융자기관으로 부터 매달 생활비를 받는 점에서 다릅니다.

이 금융상품은 불안정한 경제로부터 흔들리고 있는 고령화 사회에 안전망구실을 하고 있습니다.

매월 대출금으로 은퇴자들의 생활비뿐아니라 가파르게 올라가는 의료비용, 주택수리비용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될수 있습니다.

리버스 모기지 자격요건은 62세 이상으로서 자신이 살고 있는 주택에 모기지가 없거나 아주 작은 모기지 금액이 있으면 자격이 됩니다. 기존 홈 에퀴티론과 달리 소득이 없어도 융자를 할수 있고요. 융자금액은 소득의 유무와 상관없이 빌리는 사람의 나이와 현재 이자율, 그리고 소유주택의 가치에 따라서 결정이 됩니다. 즉 나이가 더 많을 수록 현재 이자율이 더 낮을수록 주택가치 및 에퀴티가 더 많을수록 많이 빌릴수 있습니다.

매달 금액을 받는 방법에는 각자 처한 환경과 필요에 따라서 여러가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째로 살아있는 동안 매달 일정금액을 받는 경우입니다.

둘째로 종신이 아니지만, 일정기간을 설정하여 매달 일정금액을 받는 방식입니다.

셋째로 목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일시불로 일정기간안에 상환한다는 조건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퀴티나 라인과 비슷하게 일정금액의 에퀴티 한도안에서 필요할때마다 필요한 금액을 융통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받은 대출금을 소득으로 간주하지 않기 때문에 세금을 내지 않아도 됩니다. 따라서 메디케어 연금등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대출금을 사용하지 않아서 매달 말에 은행에 잔액이 남아 있게 될 경우 유통자산(현금)으로 간주하여 은퇴자가 받을 수 있는 공공혜택을 받지 못할수도 있기 때문에 잔고 관리를 주의깊게 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연방주택국에서 무료상담을 제공합니다. 전화번호는 1-800-569-4287이니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은행으로부터 매달 생활비를 받아서 쓸수 있는 Reverse 모기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bit.ly/37ChfPw   



https://youtu.be/wCOMa8NrZz4

https://youtu.be/eBFO8AdkfXk

https://youtu.be/v1539IMlzm8 

 


 


<영상으로 보기>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