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unkwak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60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세계여행

뒤셀도르프(독일)

2018.04.28

 



뒤셀도르프

Dusseldorf

 
 
이탈리아에 베네치아가 있다면 독일에는 뒤셀도르프가 있다.


 

셀도르프는 여러 개의 수로와 연못, 그리고 라인강으로 둘러싸인 물의 도시이기 때문이다.
 

 
 

하인리히 하이네 대학과 로베르트 슈만 음대가 자리 잡고 있는 곳도 바로 뒤셀도르프.

 

 

 

 

하이네는 1797년 이곳에서 태어났고, 슈만은 1850-1854년까지 뒤셀도르프 시의 음악감독을 지냈다.

 

 

 

 

그런가 하면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립미술관, 쿤스트 팔라스트 미술관, 홀브로이히 섬 미술관,

괴테 박물관 등 가 볼만한 미술관, 박물관도 이 도시에는 많이 있는 편이다.

 

 

 

 

신라라는 한국 식당이 보이기에 한국인들이 많이 진출해 있는 줄 알았는데 교포가 많지는 않았다.

 

 

 

 

하지만 이곳에는 일본 회사가 4백개, 일본인들은 6,500명 정도가 살고 있다고 한다.

 

 

 

 

독일과 일본의 경제 우호 관계에 힘입어 일본 기업들은 오래전부터 뒤셀도르프로 진출을 도모했다.

 

 

 

 

뒤셀도르프는 파리, 런던, 뉴욕과 함께 세계 패션 산업의 중요한 도시라고 말한다.

 

 

 

 

1949년부터 시작한 퀴니히 거리(Konigsallee)의 야외 패션쇼도 유명하다.

 

 

 

 

퀴니히 거리는 가로수가 아름다운 운치있는 길로 이 도시에서는 최고의 중심가라 할 수 있다.

 

 

 

 

이곳에는 프라다, 불가리, 샤넬, 페라가모, 루이 , 에스까다 등 약 50개의 브랜드점이 성업중이다.

 

 

 

 

퀴니히 거리의 운하와 가로수는 1802 - 1804년 사이에 만든 것이다.

 

 

 

 

구시가 광장에는 독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마상 중 하나로 평가 받는 요한 빌헬름 2세의 기마상이 서있다.

 

 

 

 

요한 빌헬름 2(Johann Wilhelm II)1690-1716년 사이에 뒤셀도르프를 통치했던 선제후이다.

그는 도시 발전과 미술관 설립 등에 많은 공을 세웠는데 아내는 메디치가의 딸인 안나 마리아였다.

 

 

 

 
구시가의 성 광장(Burgplatz)에는 해골, 기사, 방패, 술통, 동물 등으로 꾸며진 조형물이 세워져 있다.
 
 
 
 

이것은 1288년에 있었던 부링겐 전투(Schlacht von Worringen)의 장면들을 묘사한 조각품이다.

 

 

 

 

구시가 골목길에 자리 잡고 있는 성 람베르투스(Sankt Lambertus) 성당.

 

 

 

 

문 옆에는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과 두 명의 강도, 성모 마리아, 막달라 마리아의 조각품이 있다.

 

 

 

 
중앙 제단에는 뒤셀도르프의 수호성인으로 추앙 받는 라벤나의 아폴리나리스 성유물을 모시고 있다.
 
 
 
 

성유물은 성 아폴리나리스의 뼈로 1338년 라벤나에서 뒤셀도르프 시에 주어진 것이다.

 

 

 

 

피에타의 석상(Stone statue of the Pieta) 1975년 케이 엠 빈터(K.M.Winter)가 조각했다.

 

 

 

 

예배당 안에서는 신부님과 한 가족이 모여 화기애애하게 유아세례식을 하고 있었다.

 

 

 

 

멀리 1982년에 건축된 높이 768피트(234m)라인(Rheinturm)이 보인다.

 

 

 

 

라인탑 전망대에 오르면 시 전체를 조망 할 수 있으며, 날씨가 좋으면 멀리 있는 퀼른대성당까지 보인다.

 

 

 

 

볼커 거리(Bolkerstr)는 독일에서 가장 긴 카운터라는 별명을 가진 식당과 선술집이 모여 있는 거리다.

 

 

 

 

이곳에서는 장시간 저온 숙성하여 만든 알트 비어(Alt Bier)가 유명하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